농협카드 포인트 사용처 정리 본문

패배

농협카드 포인트 사용처 정리

#$%^&#$% 2020. 12. 22. 20:16

농협카드는 많이들 사용하는 신용카드 중 하나입니다. 특히 대도시가 아닌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농협카드 한장은 반드시 가지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농협 하나로마트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농협카드를 사용을하면 NH포인트가쌓이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카드 포인트 사용처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농협카드 포인트 적립

농협의 모든 계열사를 통합을 하여 NH 멤버스라는 멤버쉽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상품을 결제를 하거나 금융거래를 할경우에는 NH 포인트라는 것이 적립이 됩니다. 기존에는 농협카드의 채움포인트, 하나로마트의 하나로포인트 처럼 계열사별로 적립이 별도로 되었지요. 이제는 하나로 통합이 되고 이 적립은 여러군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재미있는 충전방법이 하나 있는데요, 농협 계열사에서 현금을 결제하고 남은 거스름돈의 경우에 동전에 한해서 그냥 포인트로 적립을 하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한번 셋팅을 해 놓으면 천원 미만의 거스름돈은 자동으로 적립이 됩니다.

 

농협카드 포인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NH 포인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NHmembers와 관련된 안드로이드 어플과 아이폰 앱을 다운로드 할 수있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농협카드 포인트 사용처 정리

이렇게 쌓인 포인트는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딱 1점만 있어도 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계좌인증을 받은 뒤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아마도 대부분이 이러한 방식을 선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포인트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남아도는 포인트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가능합니다. 친구, 가족 지인에게 선물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1회에 10만점, 하루 30만점, 1달에 최대 50만점까지 선물이 가능합니다. 최소 수치는 없습니다. 하지만 줬다 뺏을 수 있는 시스템은 아닙니다.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3.금융거래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금융거래시 발생하는 여러 수수료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타행이체 수수료라던지, 신용카드 이용대금, 연회비, 해외송금 수수료 등 여러 수수료를 농협카드 포인트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4.농협몰에서 상품구매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농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가장 본질적인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농협몰에서 포인트로 물건을 구매할 경우에 여러가지 이벤트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적립금이 2배가 된다던지 이러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그 외에는 최저가를 찾아서 구매를 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처는 이 안에 갈음이 될것 같네요.